블로그 이미지
kalstein

여러가지 프로그래밍 관련이나...신변잡기적인 글들을 남기는 블로그입니다. 지식은 나누는만큼 강력해집니다 ^^

Rss feed Tistory
Programming 2008. 4. 16. 17:20

아...TI DSP...정말 밉다 -_-

TI DSP에는 CCS(Code Composer Studio) 라는...Visual Studio 와 흡사한 모습의 개발IDE를 제공하고 있다. 그런데...이녀석이 참...골때린다.

일단...임베디드 환경이랍시고...C++의 STL도 지원이 없고, iostream의 지원도 없다.

;;;;-_-;;;;

STL은 STL port를 어떻게든...말그대로 porting해서리...그럭저럭 vector,list 정도는 쓸수있도록 했으나, set,map은 CCS 2.2에서는 잘 되지않는다. (컴파일 옵션을 좀 바꾸면 되지만...그다지 추천하고 싶지않다. 내 생각에는 inline 함수내의 static 객체처리를 못해서 생기는 문제 같다.) - 3.3에서는 잘 되는거 같더라.

iostream이 안되는 문제때문에, TDD(time duplex domain인가? 그거 아니다 ㅋㅋ Test Driven Development)를 도입하기도 상당히 껄끄럽다. 보통 C++용 TDD 들은 iostream을 사용한다. Log등을 위해서 출력단에 iostream을 사용하는데...이것이 없다보니 ㅡ,.ㅡ;;; 별수있나? 간단한 iostream을 만들던가...아니면 걍 GG 치던가.

뭐 하긴..생각해보면, 컴파일의 결과물인 .out 파일을 실행하기도 좀 껄끄럽긴하지만. (알아보면...시뮬레이션 DSP 위에서 돌리는 방법이 있긴하겠지만....TDD부터 좌절이니 원...)

가면갈수록...아주 부유한 개발환경(VS,gcc, etc)이 부러워진다 ㅎㅎ

,
TOTAL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