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kalstein

여러가지 프로그래밍 관련이나...신변잡기적인 글들을 남기는 블로그입니다. 지식은 나누는만큼 강력해집니다 ^^

Rss feed Tistory
잡동사니 2009. 4. 8. 09:55

이래저래 해도...어쩔수없는 개발자;;

유일하게 하는 게임이 WoW이고...길드는 알레리아 섭 SLRCLUB 에서 활동중이다.
사람도 제법 많아지고 그래서...10인 레이드는 길드에서 자체 소화하는데, 템 분배가 문제.
아무래도, 템파밍이 완료 된 사람은 '길드니까' 이래저래 불려다니거나 하는 입장이고, 템먹고 싶은 사람은 '길드니까' 공짜로 쉽게 갈수있는 장점이 있다. 아무래도 전자의 경우엔 피해를 본다?라는 느낌이 든다. 무료봉사라는 거지. 이를 해결할 방법은?

1. 정식공대처럼 포인트제로 계산.
-> 포인트 관리 누가할꺼냔? -.-;;

2. 저득정액주팟
-> 풀어서 말하면...적게 템을 먹은 사람이 우선권을 지니고, 같은 레벨의 사람이면 주사위를 굴려 높은 사람이 먹으며, 먹을때 일정 골드를 내어서 무득인 사람들이 나눠가진다.

그랬는데...좀 2번은 길팟이니까 별로라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epgp라는 길드레이드 지원 애드온을 깔게되었다.

여기까지가 epgp라는걸 쓰게 된 배경 헥헥;;

여튼 본 얘기는...여기부터. ㅎㅎㅎ 테스트 하다보니...한글지원이 제대로 안되는거다 두둥!!! 왠 한문으로 깨지기도 하고... 그래서? 일단 버그가 있다고 리포팅했으나, 솔직히 한글을 쓰지도 않는 녀석들인데 디버그 포인트도 못찾는게 당연지사. 어쩔수없이...디버깅을 내가 시작했다 -ㅁ-;;;

그래서 찾아보니...unicode 변환하는 부분에서 문제가 있었다. 비트연산이 좀 잘못되어있었던것. 여튼...덕택에 한글과 중국어가 잘 지원되도록 fix되었다. ㅎㅎㅎ epgp라는 애드온 자체의 문제는 아니고, 얘네들이 쓰는 라이브러리가 있는데 (AceLib라고...꽤 유명한거 같은데) 거기서 문제가 있었던것. 내가 올렸던 이슈는 http://code.google.com/p/epgp/issues/detail?id=378 여기서 확인 가능하다 ^^;

왠지 오픈소스(뭐...걍 유저들이 만들어가는거니까 맞지?ㅎㅎ)에 기여한거 같아서 뿌듯하기도 하고~~ 덕분에 내 소중한 일요일의 3~4시간이 날아가버렸지만 -ㅁ-;;;
,
TOTAL TODAY